바람의나라 클래식, 즉 구버전이 새롭게 출시일 소식에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때 추억의 게임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으며, 메이플월드에서 시범적으로 플레이를 하였을때 큰 흥행과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슈가 되면서 정식으로 바람의나라 클래식 출시일에 대해서 발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으며, 이 포스팅에서 바람의나라 클래식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이란?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예전 8090년생들의 어릴적 바람의나라 구버전을 뜻합니다.
처음에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바람의나라 데이터를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풀리고 나서 부터, 1인 개발자들이 바람의나라 예전 버전인 구버전, 즉 클래식을 구현하는 소식이 많이 알려졌습니다.
이유는 이전에 메이플랜드, 아르테일의 성공적인 선례가 있어서 많은 1인 개발자들이 참가를 하게 되었고, 그 중 성공적으로 진행이 되며, 플레이를 하는 모습이 담겨지며 많은 호평을 받으며 이슈가 되었습니다.
현재 바람의 나라는 예전과 많이 다르게 돈을 써야 강해지는 게임이 되면서 인기가 식은지 오래 되었고, 예전 향수를 되찾은 사람들이 바람의나라 클래식 오픈 및 출시일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 출시일

바람의나라 클래식 정식 출시일은 2024년 11월 9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11월 9일 00시이며, 8일에서 9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출시가 되어 정식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 출시 배경
10월 30일, 넥슨 미디어 데이에서 바람의나라 2 개발 소식을 공개를 하였으며, 처음에는 현재 바람의 나라 클래식과는 연관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11월 1일 메이플스토리 월드 유튜브에 6개월만에 영상이 하나가 ‘바람의나라 클래식 in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공개가 되면서 논란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넥슨이 메이플월드 스토리에서 바람의나라 데이터를 공식적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1인 개발자가 구현을 하며 서버도 정상적으로 구현을 하면서 이번에도 1인 개발자가 출시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넥슨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를 하면서 개발자가 게임을 만든 것이 아니라 넥슨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바람의나라 클래식으로 바뀌게 되버려서 많은 논란이 현재까지 있습니다.
넥슨이 공식적으로 발표하자 1인 개발자의 서버 오픈은 무산이 되었고, 바람의나라 2 보다 클래식이 인기가 더 많아질 것으로 보여서 가로챈 느낌이 없지않아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알려진 바가 없기 때문에 현재 이번에 바람의나라클래식 출시는 넥슨에서 정식으로 오픈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 플레이 방법은?
바람의나라 클래식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곳은 메이플스토리 월드 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게임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넥슨에 회원가입을 미리 해야하며, 오픈 후 S급 아이디를 만들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미리 회원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넥슨아이디가 있다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되고, 미리 넥슨아이디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서 변경을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1월 9일 금요일에 정식으로 오픈이 되면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바로 사진과 같이 플레이를 누르게 되면 게임 시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바람의나라클래식 다운로드를 해야한다면 사진과 같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일 예정입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디스코드 채널이 따로 있으며, 유저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 채널을 오픈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디스코드 오픈일은 11월 6일로 되어있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바람의나라 디스코드 채널에 미리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나라 클래식 직업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구버전으로 나오기 때문에 직업은 총 4가지인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직업 특성상 간략하게 설명을 해보도록 하며, 자신의 성향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전사 : 초반에 주술사나 도사 그룹사냥이 아니면 키우기가 힘들며, 하지만 건곤대나이를 배우는 순간부터 도적보다 사냥이 빠르며 초반 레벨보다 후반레벨로 가면 갈수록 강한 직업 (혼자 키울때는 비추)
- 도적 : 투명과 비영승보를 배운다면 혼자 사냥도 가능하며, 필살검무를 배우게 되면 도사 또는 주술사와 사냥하기 좋은 직업, 혼자 투비 사냥을 하고 빠르게 레벨을 올리고 싶다면 추천하는 직업, 하지만 후반에는 전사가 유리
- 주술사 : 초반에 화염주, 백열주 등 공격마법으로 혼자 사냥이 가능하며, 초반에 가장 빠르게 사냥을 하고 레벨업을 할 수 있는 직업 중 하나, 하지만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전사, 도적보다 사냥속도가 느려지는 부분이 단점
- 도사 : 친구 중 전사또는 도적이 있다면 꼭 키워야할 직업, 초반에 주술사처럼 공격마법이 있어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그룹 사냥을 하게 된다면 전사와 도적 파티사냥으로 경험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직업, 하지만 서포터 역할이기 때문에 조금 지루할 수도 있지만, 초반 중반 후반 레벨에서도 항상 사랑받는 직업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