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지급 효과 여론조사 알아보기

민생회복지원금 25만 원을 지급하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전 국민에게 25만 원을 지급하면 이번에 어떤 효과가 있을지 여론조사에서도 찬성과 반대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생회복지원금 개요

민생회복지원금이란 ‘민생위기 극복을 위한 특별조치법안’을 안건으로 전 국민에게 25만 원에서 35만 원을 지급하는 안건의 내용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더불어 민주당에서 안건으로 내세웠으며, 어려운 시기에 극복을 하기 위해 전 국민에게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부분에서 지급을 하면 효과가 있는가? 에 대해서 여론조사도 찬성과 반대의 의견이 오고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25만 원을 지급하려는 이유 (민생회복지원금)

현재 고금리 시대에 전 국민들이 힘든 경제 상황으로 좋지 않은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이 부분을 조금이나마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어 ‘소비 촉진 효과’가 클 것 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경제가 힘든 상황에 민생회복지원금으로 지급을 하여 시장과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의미입니다.

현재 여론조사

민주당에서는 지원금을 지급하자는 법안을 내세우고 있는 반면, 국민의힘은 이러한 행위를 ‘포퓰리즘’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포퓰리즘이란 본래의 목적을 외면하고 일반 대중의 인기에만 영합하여 목적을 달성하려는 정치 행태를 보고 말합니다.

현재 각각 다른 여론이 나오고 있으며, 법안이 통과할 수 있는지 관건이며, 해당 부분이 예산편성권이 없는 국회의 월권 입법이라는 입장도 보이며, 국민들에게 지급을 하게 될 지는 아직 기다려야 하는 상태입니다.

지원금 관련 글

현재 저출산 문제로 인한 관련 정책과 기후동행카드, 여러 가지 정부 지원 정책에 관련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몰라서 받지 못하는 지원금에 대한 부분도 있으며, 여러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아래 글에 첨부를 해보았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정책 관련 글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