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러닝화 계급도 브랜드 장점 및 단점 알아보기

2024 러닝화 계급도 브랜드 특징에 대해서 찾고 계신가요? 요즘 정말 골프, 테니스에 이어서 많은 분들이 러닝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러닝 동호회에서 러닝화 계급도라고 브랜드 제품별로 등급이 나뉘게 되는데 제품의 장점 및 단점까지 알아보며, 나에게 맞는 러닝화는 어떤 것인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러닝화 계급도 썸네일

2024 러닝화 계급도

2024 러닝화 계급도 썸네일

현재 러너들 사이에서 러닝화 계급도는 위와 같은 사진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 지역대표, 동네대표, 마실용, 입문용으로 나뉘고 있지만, 사실 금액 및 성능으로 보면 실제 러너들 사이에서 다른점들도 있습니다. 국가대표급 러닝화는 카본화로서 단련이 된 운동선수들이 자주 사용을 하고 있는 러닝화이며, 일반 취미생활로 마라톤을 하는 경우에는 동네대표, 마실용, 입문용으로도 러닝을 즐기기에는 적합합니다.

입문용 러닝화

입문용 러닝화의 주브랜드는 호카, 뉴발란스, 아식스, 나이키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스포츠 브랜드에는 선수용, 일반용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 상관없이 용도에 본인의 발에 맞는 용도로 러닝화를 고르면 됩니다.

러닝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릎과 다리, 발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쿠션용 러닝화 또는 안정화를 고르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중 몇가지 브랜드의 제품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푸마 – 포에버런 나이트로

푸마 포에버런 나이트로 사진
  • 용도 : 러닝화, 안정화
  • 특징 : 발목을 잘잡아주면서 안정적인 느낌을 주며, 특히 발목이 약한사람들에게 잘맞는 러닝화, 쿠션감도 좋아서 처음 러닝하는 사람이라도 장거리 운동을 해도 발이 편안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 푸마 그립으로 밑창이 바닥에 착 달라붙는 듯한 느낌이나며, 미끄러운 곳에서도 절대 밀리지 않는 것이 특징
  • 사이즈 고를때 팁 : 발볼이 넓은 사람들은 반치수를 크게 신어보는 것이 좋음
  • 가격 : 189,000원

현재 푸마 공식홈페이지에서 러닝화 및 러닝 용품을 최대 70% 할인을 하고 있어서 현재 구입하기 좋은 시기라고 보입니다. 푸마 공식홈페이지는 아래를 클릭하면 편리하게 이동이 되어, 할인혜택을 꼭 받아서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카 오네오네 – 마하 6

호카 오네오네 마하 6 사진
  • 용도 : 러닝화, 쿠션화
  • 특징 : 생긴것은 투박하지만, 원래 호카 오네오네가 트레일러닝으로 더욱 유명하며, 러닝화 사업에도 뛰어들어서 비슷한 디자인들이 많음, 확실히 쿠션감이 좋으며, 입문용 러닝화를 사는 분들 중 일주일에 러닝을 3회 이상 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이는 러닝화, 쿠션화이지만 반발력까지 더해줘서 러닝에 더욱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신발
  • 사이즈 팁 : 발볼이 있는 분이라면 와이드 제품을 추천하며, 반치수 올려서 신는 것이 좋음, 하지만 사람마다 발볼, 생김새가 다 다르기 때문에 꼭 직접 신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음
  • 가격 : 185,000원

주위에 매장이 있다면 신어보고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가장 할인을 많이 받아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격은 185,000원이지만 아래 링크를 통해서 구입을 한다면 -10% 세일을 통해서 172,000원과 네이버 포인트 7,000포인트를 받고 구매를 할 수 있어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러닝화 종류

러닝화는 러닝을 하는 사람이라면 장거리용, 단거리용, 조깅, 레이싱용으로 많은 종류의 러닝화가 있습니다.

위의 러닝화 계급도를 보고 섣불리 구매를 하게 되면 본인의 발에 많이 맞지 않고 당근거래나 중고거래로 물건들을 팔아야하거나 반품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러닝을 할 때 용도에 맞게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입문용으로 안정화, 쿠션화가 좋으며 내가 어느정도 많이 숙련이 된다면 러닝화를 하나 더 구매를 하여서 번갈아 신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러닝화를 번갈아 신거나 종류에 다르게 구매를 해야하는 이유는 하나의 러닝화만 신게 되면 총 달린 거리가 500~1,000km를 달리게 되면 러닝화의 쿠션감 또는 본질의 성질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2족을 구매를 해서 번갈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고 러닝화 마일리지라고 말을 하는데, 러닝화 마일리지는 쉽게 생각해서 내가 러닝화를 신고 달린 거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러닝화 마일리지가 대체로 1,000km가 되면 교체를 해주어야하며, 교체를 하지 않으면 나의 무릎과 쿠션감이 사라져 부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24 러닝화 계급도 브랜드 특징

나이키 장점과 단점

장점은 마라토너계의 마이클 조던인 ‘킵초게’ 선수가 알파플라이 3을 신고 세계신기록을 세우게 되어서 가장 큰 부분으로 유명세를 떨치게 되었습니다. 러닝화 중 레이싱화에서는 최고의 반발력으로 속도를 줄일수 있는 러닝화를 만들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알파플라이 3, 베이퍼플라이 3이 공식홈페이지에서 출시가 되면 선호하는 색상들은 5분안에 품절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러닝화를 고르게 되면 가장 중요하게 되는 것이 사이즈입니다. 하지만 나이키는 발볼이 대체로 적게 나오며, 발볼이 있는 사람이라면 장시간을 신으면 발이 불편하고 부상으로 이어지며, 현재는 특정 제품이 아닌 이상 구매율이 많이 낮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 장점과 단점

장점은 나이키와 예전부터 라이벌 관계로 아디제로 라인으로 많은 마라톤 선수들이 애용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서양사람들 중 레이싱화로 많이 신으며, 하지만 비싼 러닝화인 아디오스 프로 에보는 특히 리셀가로 정말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세계신기록을 6초나 앞당겨 성능은 증명이 되었습니다.

입문용으로는 아디제로 보스턴이 좋으며, 일반인들 중에서는 나의 발에 맞게 편한 러닝화를 찾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식스 장점과 단점

올해 가장 핫한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장점부터 말을 하자면 일본 브랜드이기 때문에 동양인의 발에 최적화 된 러닝화로 정말 편하고 나이키, 아디다스보다 착화감이 훨씬 좋다고 생각이 들정도이며, 발볼, 발등이 있어도 편안한 러닝화 브랜드입니다.

이번 파리올림픽때 아식스 슈퍼블라스트 2 파리제품은 카본화가 아닌데 리셀가가 붙을 정도로 정말 좋은 러닝화이며,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브랜드입니다.

단점은 딱히 없으며, 아식스 슈퍼블라스트 2 제품의 경우에는 리셀가가 붙어서 8-10만원을 더주고 구해야하는 것이 굳이 꼽자면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입문용 러닝화는 아식스 노바블라스트를 많이 추천하며, 부담없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제품의 러닝화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무조건 이쁘고 비싸다고 러닝화를 고르는 것은 돈을 버릴수도 경우가 허다하게 많습니다. 러닝화 사이즈를 고를때 매장에서 발이 편한 신발을 신어보고 고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 러닝붐으로 많은 브랜드와 디자인의 러닝화가 있지만, 본인에게 꼭 맞는 러닝화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가오는 11월에 블랙프라이데이로 많은 스포츠 브랜드에서 할인을 할 것으로 보이며,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이 되기전에 해외직구 방법 및 알아야할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