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사우디컵 8강 경기까지 끝이 났습니다.
현재 젠지는 8강에서 TES에게 패배하였고, T1은 BLG에 대해 복수를 성공하면서 4강을 진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이변이 있는 사우디컵 8강 결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사우디컵 8강 결과
2024 사우디컵이 7월 4일 한국시간 5일부터 리그 오브 레전드 일정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한국팀인 젠지와 T1이 8강부터 바로 시작을 하게 되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었으며, 2개의 강팀은 우승 후보로 거론이 되고 있었습니다.
MSI에서 T1은 BLG에 패배를 하고 결승전을 가지 못하였고, 젠지는 BLG와의 결승에서 승리하여 우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T1은 BLG에 역전승을 하여 2:1로 4강을 진출을 하였고, 우승 후보인 LCK의 1황 젠지는 TES에게 2:0으로 패배를 하게 되며, 바로 한국행 비행기를 타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우디컵 8강 경기는 끝이 났고, 4강 진출팀은 T1, G2, TES, TL 4개의 팀이 준결승전에 진출을 하였습니다.
이후 사우디컵 4강 대진은 T1 vs TL, G2 vs TES 대진이 완성이 되었으며, 한국 리그 오브 레전드 강팀 T1이 결승전에 올라 갈수 있을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사우디컵 젠지 8강 탈락 원인

이번 국제 대회에서 우승이 유력한 팀은 젠지였습니다. MSI에서도 압도적으로 경기를 풀어나갔고, 우승하였기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MSI에서 G2에게 패배한 TES는 젠지를 확실히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젠지를 상대로 따내었습니다.

젠지는 이번 밴픽이 오만하다는 말들이 나왔으며, 1경기는 젠지 클래식으로 크산테, 카서스, 코르키, 아펠리오스, 노틸러스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졌지만, TES의 모데카이저, 아이번, 트리스타나, 이즈리얼, 레오나로 몰아치면서 경기를 뒤집었습니다.
이렇게 국내 LCK에서도 다소 오만한 밴픽을 보여주었지만, 국내 대회에서는 현재 전승을 달리고 있어서 이 부분이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이번 국제 대회에서 밴픽이 문제가 된 것으로 탈락의 원인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2번째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1패를 하고 있어 밴픽부터 당황한 기색이 보여지면서, 실수를 하게 되었고, TES를 막지 못하고 2대0이라는 패배를 하였습니다.
이번 계기로 젠지의 감독은 밴픽을 수정하며, 이러한 문제가 언젠간 터질줄 알았고, 문제점을 보완하여 롤드컵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하였습니다.
- 젠지 vs TES 경기는 유튜브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며, 다시보기 보실분들은 여기를 클릭하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우디컵 T1 4강 진출
사우디컵 LCK 2번시드 T1은 MSI에서 BLG에 패배하였던 상대에게 승리하며, 복수를 성공하였습니다.
1경기 T1은 탑 제리로 경기를 주도해나갔으며, 제우스의 고밸류픽이 BLG의 크산테를 계속 된 성장을 방해하며, 게임을 굴려갔습니다.
2경기는 세나,아트,니달리 등의 픽이 나오게 되면서 아슬 아슬한 게임을 하며 패배를 하였습니다.
3경기는 T1이 BLG에게 압도를 당하며 게임이 졌다고 무방하였을 만큼 BLG에게 유리 하였는데 T1의 케리아 선수의 바드 이니쉬와 슈퍼플레이로 역전을 하며, 승리를 따내었습니다.
승리는 하였지만 중간 중간에 좋지 않은 모습이 현재까지 나오며, 이 부분을 보완을 해야 할 것이라고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4강을 진출한 T1은 TL과 맞붙으며, 결승 진출에 가까워졌으며, 젠지가 탈락을 하며, LCK의 2번 시드인 T1이 이번 국제 대회에서 우승을 할 수 있을지 최대의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4강 경기는 한국시간 7월 7일에 TL과 맞붙게 됩니다.
사우디컵 롤 다시보기
사우디컵은 현재 유튜브에서 볼수 있으며, 다른 플랫폼에서는 다시 보기가 어렵습니다.
8강 경기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보았으니 다시 보기를 하실 분들은 경기를 클릭하여 바로 이동하여 시청을 해주면 더욱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우디컵 8강 다시 보기
사우디컵 우승 상금과 결승까지 일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진 출처 : 유튜브 OPLOLRe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