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 올림픽 근대 5종 한국 대표팀 주요 일정 살펴보기

2024 파리 올림픽 근대 5종 한국 대표팀 주요 일정과 근대 5종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림픽 근대 5종 한국 대표팀 출전 선수와 메달 결정전, 관전 포인트도 살펴보면 더욱 재미있게 올림픽을 즐길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2024 파리 올림픽 근대 5종 종목

근대 5 종 종목수영, 펜싱, 승마(장애물), 권총 사격, 달리기 등 다섯 가지 종목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마지막 두 종목은 최근 올림픽에서는 레이저 런으로 불리는 종목으로 통합이 되었습니다.

또한, 과거 고대 그리스에서는 달리기, 높이뛰기, 창던지기, 원반던지기, 레슬링으로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 근대 5종 한국 대표팀 주요 일정

한국 시간 기준이며, 파리 현지 시간은 한국에서 +7시간으로 보면 더욱 편리하게 시간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남자 결승 레이저 런

  • 8월 11일 일요일 02시 10분 시작

여자 결승 레이저 런

  • 8월 11일 일요일 19시 40분 시작

한국 대표팀의 주요 일정은 레이저 런을 확인하면 되며, 파리 올림픽 일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근대 5종 한국 대표팀 명단

남자부

  • 전태웅 (광주광역시청)
  • 서창완 (국군체육부대)

여자부

  • 김선우 (경기도청)
  • 성승민 (한국체대)

근대 5종 한국 대표팀 관전 포인트

지난달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4개를 포함해 총 7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역대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최초로 남녀 동반 메달 획득에 도전을 하여 더욱 재미있는 올림픽 일정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남자 개인전 관전 포인트 : 전웅태, 서창완

전웅태 선수는 5년 만에 세계 선수권 개인전 동메달을 목에 결었으며, 2회 연속 올림픽 메달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서창완 선수 또한 2024 국제 근대 5종 연맹 월드컵 2차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 하였으며, 현재 더욱 기대되는 선수 중 한명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무대이기 때문에 이전 대회보다는 메달 경쟁전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근대 5종의 종주국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랑스에서 열리는 올림픽인만큼 전웅태 선수는 메달에 대한 더욱 열정을 불태우며, 인터뷰를 하기도 하여서 더욱 기대가 되는 남자 개인전으로 보여집니다.

여자 개인전 관전 포인트 : 김선우, 성승민

남자 개인전과 달리 김선우 , 성승민 선수는 최초로 올림픽 메달을 노리게 되어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종목에 비해 인기가 엄청 많은 것이 아니지만, 이번에 메달을 따게 되면 여자 대표팀 최초로 메달을 획득하는 타이틀까지 거머쥐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금빛 레이저런 여자 개인전 경기 일정 8월 11일 오후 7시 40분에 시작이 되며, 아래 버튼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파리 올림픽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