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 올림픽 기간 개막식 일정 종목 티켓 구매 알아보기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과 일정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년마다 열리는 국제 대회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한 부분이 있을텐데 이 글로 인해서 장소 개막식 일정, 종목들 티켓 구매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 개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 예정인 제 33회 하계 올림픽으로서 이전 1924 파리 올림픽 이후 100년 만에 파리에서 개최되는 하계 올림픽이다.

100년 만에 파리에서 개최가 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으며, 2024 올림픽이 개최 되기전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파리 2군데로 좁혀졌지만, 100주년 기념으로 파리에서 개최하기로 합의를 하였다.

이 부분으로 인해 미국 로스앤젤레스는 다음 올림픽인 2028년에 개최권으로 가져가게 되었다.

이번에는 100년 기념으로 뜻깊은 파리 올림픽으로 일정부터 개막식까지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2024 파리 올림픽 일정

100년 만에 개최되는 올림픽으로서 이번 파리 올림픽은 2024년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진행이 되며, 여러 일정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패럴림픽 경기 대회 기간은 2024년 8월 28일 ~ 9월 8일 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이때 파리 여행을 간다면 숙박과 숙소 비용이 비싸기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개막식

파리올림픽 개막식 장소는 센 강 트로카테로 광장에서 개막식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개막식 또는 개회식으로 열리지만 야외에서 하는 만큼 이 날만은 날씨가 좋기를 모든 사람들이 바라고 있다.

선수들이 센 강에서 보트를 타고 입장을 하며, 역사적으로 경기장 밖에서 진행이 되는 개막식이어서 더욱 볼거리가 많은 개막식으로 보여진다.

이전 올림픽과 달리 100년을 기념하여 개막식도 독특하게 이루어지며, 야외에서 개회식을 하는 만큼 현재 파리에서는 준비를 많이 하고 있으며, 역사적인 기념물들까지 볼수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개막식 티켓

개막식을 보려면 티켓을 구매해야하는데 1차, 2차 당첨이 진행이 벌써 끝난 상태이다.

하지만 개막식 관련 티켓빼고 다른 종목의 티켓들은 남아있는 상태이며, 비싼 금액대의 티켓만 남아 있기 때문에 파리올림픽에 관심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하여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종목 경기장 장소

파리 올림픽의 경기장은 종목마다 장소가 다르게 진행이 되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서 환경친화적 올림픽을 주도한다고 하여, 기존 시설물과 활용이 가능한 문화유산들을 최대한 이용하여 올림픽을 치를 전망이라고 밝혔다.

종목의 경기장에서 세부 시설에 대해서는 파리올림픽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기 종목

파리 올림픽의 경기종목 수영, 양궁, 육상, 배트민턴, 농구, 복싱, 브레이킹 댄스, 카누, 사이클, 승마, 펜싱, 필드 하키, 축구 등의 종목이 있다.

 

올림픽의 많은 종목이 있지만 바뀐 세부 종목은 육상, 복싱, 카누, 사격, 농구 등 종목에서 변경 된 사항이 있다.

  • 복싱에서 새로운 여성 체급 추가
  • 남자 예술 수영 첫 포함
  • 카약 크로스와 3×3 농구 재등장
  • 육상 남자 50km 경보에서 혼성 마라톤 경보 계주로 대체
  • 복싱 남자 체급 1개를 여자 체급으로 대체
  • 카누 스프린트 2개를 익스트림 슬라럼 2개로 대체
  • 사격 트랩 혼성 단체전 스키트 혼성 단체전으로 대체

한국 참가 종목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구기종목은 축구, 농구, 배구, 핸드볼, 럭비, 수구, 필드 하키 중에서 여자 핸드볼만 유일하게 진출권을 획득 하였고, 지난 도쿄 올림픽에 6종목을 참가하였는데 이번엔 역대 최소 출전이라는 결과를 낳았다.

그 이외 남자 축구, 여자 축구, 남자 농구 등의 많은 구기 종목이 있었지만 모두 올림픽 진출이 무산이 되어서 좋지 않은 성적으로 여자 핸드볼만이 이번에 구기 종목에서 참가하여 11회 연속 진출이라는 성과를 나타냈다.

2024 파리 올림픽 중계

이번 올림픽은 한국과 프랑스 시차를 고려하면 대부분 오후 늦은 시간대에서 새벽, 늦은 밤에서 이른 아침까지 다양하게 유동적인 시간대에 중계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이번 시차를 고려하여 올림픽 중 가장 관심이 낮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또한, 단체 구기 종목이 한국에서는 인기 스포츠이지만, 이번 올림픽에는 참가하는 종목이 여자 핸드볼만 출전하여 더욱 인기가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중계는 JTBC가 203년 브리즈번 올림픽까지 중계권을 구매하여, 지상파 방송 3사가 중계권을 가지고 중계하는 마지막 올림픽으로 될 것으로 보인다.

중계 보는 곳

지상파 방송 3사 KBS, MBC, SBS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JTBC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지상파 방송 3사 올림픽 보는 곳을 정리해보았으니 아래를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이번 지상파 3사 방송사는 올림픽 중계가 마지막이며, 위 링크를 클릭하면 올림픽 중계를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JTBC에서 중계를 보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를 접속하여 시청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