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 뜻 역사 알아보기

2024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 뜻과 개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에 개요와 정보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은 바로 가기를 눌러서 종목 및 개회식, 중계까지 알아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4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 뜻

픽토그램이란 인포그래픽의 한 갈래로, 그림을 뜻하는 ‘픽처’와 문자를 의미하는 ‘그램’의 합성어 보고 픽토그램이라고 뜻한다.

원래 뜻은 이렇지만 올림픽에서 사용되는 픽토그램의 뜻은 국제적인 행사 등에서 사용을 목적으로 제작된 그림 문자로서 언어를 초월해서 딱 보면 직감적으로 이해 할 수 있도록 만든 그래픽 심벌 중 하나이다.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은 경기 종목을 나타내며, 47개 종목 각각의 픽토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8개는 패럴림픽에도 그대로 사용이 된다고 한다.

패럴림픽 픽토그램도 올림픽과 동일한 8개와 패럴림픽 한정 픽토그램 15개로 총 23개의 종목 픽토그램으로 구성이 된다.

  • 올림픽 픽토그램 보러 가기

이번 올림픽의 픽토그램이 궁금한 경우 위 링크를 통해서 살펴보면 더욱 좋을 것으로 보인다.

2024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

2024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

 

이번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은 62개 종목이 공개가 되었으며, 프랑스의 풍요로움과 다양성을 대표하는 파란색, 빨간색, 초록색, 보라색 등의 색상이 새로운 디자인에 적용이 되었다.

 

파리 올림픽 픽토그램의 디자인은 미래를 지향하는 올림픽을 나타내는 디자인이다.

스포츠를 통해 성장하고 파리와 올림픽 대회를 빛낼 기회를 함께 나누자는 목표로 디자인이 되었고, 프랑스의 우아함과 이번 대회의 정신을 반영하는 화려한 모습을 디자인을 하기도 하였다.

파리 패럴림픽 픽토그램

이번 파리 올림픽은 이전 프랑스에서 개최된 1924년 파리 올림픽 이후 100년 만에 개최되는 기념을 하며, 더욱 뜻깊고 신경써서 디자인한 것이 보이며, 픽토그램에 대한 설명을 나타내는 동영상도 파리 올림픽에서 볼 수 있다.

올림픽이 끝난 뒤 패럴림픽 대회 픽토그램도 같이 공개가 되며, 다음달인 올림픽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공개가 되었다.

 

 

올림픽 픽토그램 역사

올림픽의 픽토그램은 1936년 제 11회 베를린 올림픽으로부터 그림 표지 형태를 활용하여 종목 별 픽토그램이 만들어지며 역사가 시작이 되었다.

현재의 픽토그램과 달리 스포츠 종목의 동작을 나타 내지 않고 종목별 경기에 사용이 되는 운동기구를 표현을 하며 만들어졌다.

동경 올림픽 픽토그램

현재와 가장 유사한 픽토그램이 완성된 것은 1964년 제 18회 동경 올림픽에서 시작이 되었으며,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가 되어 영어권이 아닌 다른 문자 시스템을 가진 나라에서 언어와 문화에 대해 영향을 받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을 찾은 것이 핵심이라고 발표되었다.

현재도 해외여행을 가면 몸짓으로 표현을 하는 것처럼 올림픽을 개최하면서 각종 아이디어를 내면서 현재와 가장 유사한 픽토그램이 만들어졌다.

이때 개발된 픽토그램은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효과적인 대안이 되었고, 행사 정보 전달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서 픽토그램은 4년 주기의 올림픽이 열릴 때 마다 정식으로 개발되는 사인 시스템이 되었다.

답글 남기기